공연컨셉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공연컨셉

공연컨셉

- 공연컨셉



사회공헌 공연 Social Contribution Concept

<랑코리아>는 창작예술을 통한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특별히 랑코리아가 2013년부터 시작한 한국의 인문학 창작음악 공연을 토대로 독립운동 창작뮤지컬 페치카 창작 및 제작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KBS홀, 세종문화회관, 경기도문화의전당, 성남아트센터 등에서 또한 이 과정에서 국가보훈부 소관 사단법인 K문화독립군 결성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이를 계기로 랑코리아와 K문화독립군은 MOU를 체결하여 매년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공연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매년 K문화독립군 다짐공모전의 찾아가는 공연을 랑코리아가 이끌어가면서 음악을 통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인문적 공연 Humanistic Concept

<랑코리아>는 2011년부터 외국어로 주로 불려지는 크로스오버, 팝페라 노래들의 한계에서 벗어나고자 아름다운 우리말 노래시를 직접 작곡하여 부르고 있다. 대부분 오르락내리락 하는 거친 삶 속에서 잠시 숨을 죽여야 할 때 희망을 주는 내용의 노래들이다. (윤동주, 구상, 천상병, 정희성, 이해인, 박노해 안중근, 조마리아, 최재형미야자와 겐지, 인디언, 돈키호테 등)

다문화적 공연 Multicultural Concept

랑코리아의 다문화에 대한 입장은 인종, 국가, 종교 그리고 이데올로기를 초월하는 문화적 정신적 교류와 이해의 장을 만들어 서로 존중하며 상생하자는 것이다. 핵심멤버 듀오아임의 소프라노 구미꼬김은 일본계 다문화 출신이기에 랑코리아의 다문화에 대한 관심은 특별하다. 문학, 미술, 무용, 국악, 퍼포먼스, 스포츠인 등 다양한 국내외 예술인과의 개인적인 교류를 생활화 하고 있다.

가족힐링 공연 Family Healing Concept

<랑코리아>의 가족을 위한 공연은 가족공연의 본보기라 볼 수 있다. 때로는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함께 불러 관객에게 흐뭇함을 선사한다. Nella fantasia나 You raise me up 등 세계적인 곡들도 있지만 주세페 김의 자작곡 노래시 또한 힐링 음악으로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Healing(치유) 보다는 Hilling(북돋아줌)에 더 중점을 두고 사전에 정신적인 면역력을 길러주는 예방차원의 힐링공연을 추구한다.

기업문화공연 Business Culture Concept

<랑코리아>는 기업에 의미 있는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진취적이고 창의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세계가 공감하는 인문학적 메시지를 문화컨텐츠로 제시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참신하고 감성적인 맞춤형 문화공연 컨텐츠들을 고객감사 이벤트, 연수프로그램, 시무식 그리고 창립기념행사 등에 제공하고 있다.

한국적 공연 Korean identity Concept

<랑코리아>는 한국의 얼이 담긴 정체성의 음악으로 국가적인 의전행사에 적절한 공연레퍼토리를 보유하고 있다. 광복절, 개천절 경축식과 현충일 추모식에서 애국가 선창을 비롯하여 겨레의 서사시 아리랑과 추념곡까지 한국의 역사와 철학을 담은 창작곡들을 보유하고 있다.
예시 : 해후(추념곡), 유월에(호국영령 추모곡), 아들아 아들아(안중근의 노래), 아리랑 아라리요(겨레의 서사시)

글로벌 공연 Global Poppera Concept

<랑코리아>의 팝페라 공연은 주세페 김 예술감독의 감성적인 다양한 편곡으로 팝에서 클래식까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페라, 뮤지컬, 팝을 비롯하여 퓨전국악까지 광범위한 레퍼토리로 국제행사와 관련하여 기획자들과 관객들에게 격조 높은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